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 information needed
- buildcontext
- infinity or nan toint
- Flutter
- flutter doctor -v
- app store connect guideline
- guideline 4.3(a)
- pub.dev
- providernotfoundexception
- 플러터
- app completeness
- tflite_flutter
- appstore connect guideline
- 채팅 메시지 정렬
- permissiondeniedexception
- GetX
- app stroe connect guideline
- flutter_dotenv
- youtube_player_flutter
- exception
- appstroe connect guideline
- withopacity
- undefined name
- AI
- .dio
- 에러
- dart sdk version upgrade
- flutter_secure_storage
- guideline 1.5
- exception caught by image resource service
- Today
- Total
목록2025/02 (12)
min_chan님의 블로그

flutter_dotenv란?API URL, feature flags와 같은 정보를 코드에 직접 포함하지 않고, 애플리케이션의 구성 변수를 저장하는 텍스트 파일인 .env 파일에 저장하여 앱의 설정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Flutter용 라이브러리key - value 쌍으로 구성되어 있다. API 키 같은 민감한 정보는 보안상 앱 내에서 직접 저장하지 않는 것이 좋다.민감하지 않은 설정 값(예: API URL, 기능 활성화 플래그 등)에만 환경 변수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flutter_dotenv 사용법1. 패키지 설치터미널에서 pub add 명령어를 실행해 패키지를 설치 2. Create .env file in the root of your project프로젝트의 루트에 .env파일을 만든 뒤 밑의 ..

Flutter에서 상태 관리는 필수적인 요소입니다.여러 상태 관리 방법 중에서도 Provider는 가장 널리 사용되는 패키지 중 하나로 이번 글에서는 Provider의 개념, 사용법, 그리고 예제 코드를 통해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Provider란?Provider는 Flutter에서 상태 관리(State Management)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패키지입니다.Provider의 장점자원 할당 및 해제의 간소화: 필요할 때만 자원을 할당하고 해제하여 효율성을 높임지연 로딩(lazy-loading) 지원: 필요한 순간까지 데이터를 로드하지 않음반복적인 보일러플레이트 코드 감소: 새로운 클래스를 매번 만들 필요 없이 간결한 코드 유지 가능개발 도구(DevTool) 친화적: Pro..

리젝사유Guideline 1.1 - Safety - Objectionable Content We found that your app or metadata includes content that some users may find upsetting, offensive, or otherwise objectionable. Specifically, Poop. Next Steps To resolve this issue, please remove all potentially objectionable content from your app and metadata and submit your revised binary for review. Support - Reply to this message in your pref..

pub.dev란?pub.dev는 Dart 및 Flutter 개발자를 위한 공식 패키지 저장소로, 다양한 라이브러리와 패키지를 검색, 설치, 업데이트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Google에서 운영하며, 오픈소스 생태계를 더욱 확장하고 개발자들이 손쉽게 패키지를 공유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사이트 링크 - https://pub.dev/ The official repository for Dart and Flutter packages.Pub is the package manager for the Dart programming language, containing reusable libraries & packages for Flutter and general Dart programs.pub.dev pub.dev 주..

Debounce란?Flutter 개발을 하다 보면 사용자의 입력을 실시간으로 반영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입력할 때마다 즉각적으로 API 요청을 보낸다면, 서버 부하가 커지고 불필요한 요청이 많아질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유용한 기법이 바로 Debounce입니다.Debounce는 짧은 시간 내에 발생한 여러 번의 이벤트를 하나의 이벤트로 묶어 처리하는 기법입니다. 사용자의 입력이 끝난 후 일정 시간이 지나야 실행되므로 불필요한 API 호출을 줄일 수 있습니다.Debounce의 필요성실시간 검색 기능검색 입력창에 사용자가 키를 입력할 때마다 API 요청을 보내면, 한 단어를 입력하는 동안에도 여러 번의 네트워크 요청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서버 부하를 증가시키고, 사용자 경험을 저하시킵니다..

리젝사유Guideline 1.2 - Safety - User Generated ContentDear App Review Team,Thank you for your feedback regarding Guideline 1.2 on User Generated Content. We appreciate your thorough review of our app and have taken the necessary steps to address the issues outlined in your response.Actions Taken to Address the Issues:User Agreement to Terms (EULA):We have implemented a mandatory End-User License Ag..

withOpacity is deprecated in Flutter 3.27.0 updateflutter 3.27.0 업데이트로 우리가 자주 사용하던 withOpacity가 이젠 사용할 수 없다.공식 문서에 따르면 이전에는 Color 클래스에 opacity 개념이 있어서 opacity와 withOpacity() 메서드로 나타났고 Opacity는 Color의 alpha 채널을 부동 소수점 값으로 조정하기 위해 도입된 개념이었다고한다. 이제 alpha 값 자체가 부동 소수점 값으로 처리되면서 opacity는 불필요하게 되었고, 이에 따라 opacity와 withOpacity 메서드는 더 이상 사용되지 않으며 제거될 예정이라고 한다.Migrate변경 전final x = color.withOpacity(0.55)..

Flame이란?Flame은 Flutter 기반의 모듈형 게임 엔진으로, Flutter의 강력한 인프라를 활용하면서도 게임 개발을 단순화해주는 엔진입니다.게임 개발에 필요한 루프 시스템, 입력 처리, 이미지 및 스프라이트 관리, 애니메이션, 충돌 감지, 컴포넌트 시스템(FCS: Flame Component System) 등을 제공합니다.또한, Flame의 기능을 확장할 수 있는 Bridge 패키지도 제공하며, 필요에 따라 원하는 기능만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Flame 설치Flame을 사용하려면, pubspec.yaml에 패키지를 추가해야 합니다.최신 버전은 pub.dev 사이트의 Versions에서 확인 가능 Flame 기본 사용법Flame에서 게임을 실행하려면 GameWidget을 사용해야 합..

Key란?위젯의 State를 보존 (State - UI가 변경되도록 영향을 미치는 데이터)위젯이나 요소들을 유니크하게 식별Flutter는 기본적으로 위젯의 타입으로 식별같은 타입의 Stateful위젯을 사용한다면 위젯을 이동시키거나 삭제할 때 문제가 발생하므로 식별을 위해서 Key가 필요Value KeyValue값을 State로 갖는 Stateful위젯에 State를 보존할 때 사용Global Key어떤 요소를 고유하게 식별Global Key는 BuildContext와 같은 요소들과 연관된 다른 외부의 객체들이 접근할 수 있도록 해주는 역할을 한다.Stateful위젯의 State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해준다.출처코딩셰프 플러터 조금 매운맛 강좌 18 | 플러터 키 이해하기

리젝사유Guideline 4.8 - Design - Sign in with AppleYour app uses a third-party login service, but does not offer Sign in with Apple. Apps that use a third-party login service for account authentication need to offer Sign in with Apple to users as an equivalent option to provide the sign-in experience App Store users expect.Next StepsPlease revise your app to offer Sign in with Apple as an equivalent..